"주민들도 모르는 딜라이트스퀘어의 숨은 강자,
합정 대한각"
|
합정 대한각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3길 14
02-798-0266
평일 11:00~21:30 (15:30~17:30 브레이크타임), 주말 11:00~21:00
합정 대한각은 딜라이트스퀘어에 있습니다. 건물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모두 신식입니다. 그런데 프랜차이즈 업체는 또 아니랍니다. 나름 이태원에서 넘어온 전통있는 가게였다고 합니다. 아니 이 집이 왜 여기있어? 싶은 오묘한 정체성의 식당입니다.
대만 화교가 운영하는 식당으로 토마토를 이용한 대만 가정식이 유명합니다. 오늘은 친구랑 왔기 때문에 대량주문 들어갑니다. 이 집의 시그니쳐인 토마토 소고기 탕면과 마라가지덮밥, 그리고 저의 최애요리인 유린기를 함께 시켰습니다.
이 집의 인기를 지탱하는 '토마토 쇠고기 탕면'입니다. 어찌보면 대학가 김치찌개 비주얼이지만 맛은 전혀 다릅니다. 매운 게 하나 없고 달달한 맛이 베이스입니다. 한국인의 입맛에는 '면요리 = 맵거나 짜거나' 공식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느낌이지만 향신료가 있는 것도 아니기에 거부감 드는 맛은 아닙니다. 10에 9명은 맛있다고 할 것 같습니다.
김치찌개 아니고 라면사리 안 들어있습니다.
두 번째는 마파가지덮밥입니다. 생각해보면 중국요리는 유독 가지를 활용한 요리가 많습니다. 한국식 중화요리는 거의 없지만 중국에서 먹은 요리 중에는 가지요리가 많습니다.
밥이랑 비벼먹고 싶은데, 친구가 혹시 찍먹충일까봐 눈치보여 못비볐습니다. 마라향은 쎄지 않았고 밥이랑 같이 먹기에 간이 딱 좋았습니다. 가격만 싸다면 퇴근길에 매일 테이크아웃 했을텐데요.
마지막은 유린기. 유린기는 맛없는 곳은 거의 없지만, 가끔 양이 사람 놀래킬 정도로 적은 곳이 있어 주문에 주의를 요하는데, 여기는 양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독특하게 안에 찹쌀가루가 들어가 있어, 약간 꿔바로우랑 비슷한 식감입니다. 고추가 보이긴 하지만 대만요리답게 맵지는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칼칼한 맛을 좋아해서 약간 아쉬운 부분.
친구를 처음 데려가는 곳이라 걱정했는데, 맛있다고 해서 다행입니다. 다음에는 친구가 못먹을까봐 못시킨 또 다른 시그니처 굴튀김 한 번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보통 중국집하면 허름한 곳을 떠올리지만, 가게가 깔끔하고 서비스가 친절한 편입니다. 중국집에서 맥주 한잔하고 싶다면 참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마포/일산/파주 로컬맛집 지도]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