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송도 센트럴파크 코스 추천은 문보트 선착장에서 트라이볼까지 둘러보는 산책로입니다. 이 산책로는 오라카이 호텔, 한옥마을, 트라이볼 등의 건축물과 문보트가 떠다니는 호수의 풍경이 어우러져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추천 이유

송도-센트럴파크-건물-야경
송도-센트럴파크-야경

송도는 해안가를 매립하여 만든 신도시로 처음 조성할 때부터 국제도시를 표방하였습니다. 심지어 송도 센트럴파크의 모티브는 뉴욕의 센트럴파크였습니다. 뉴욕 센트럴파크는 도심의 빌딩 숲 사이로 거대한 녹지 공원을 조성하여, 공원 한가운 데에서 주변을 바라봤을 때 마천루들이 뿜어내는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뷰는 사실 규모면에는 뉴욕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주변의 고층 빌딩들이 보여주는 야경은 뉴욕 센트럴파크와 비슷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코스 종류는 크게 2가지입니다. 하나는 산책로를 따라 문보트 선착장에서 트라이볼까지 한 바퀴를 돌면서 걷는 길입니다. 이 코스는 센트럴파크의 잘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한 바퀴 도는 방법인데, 생각보다 산책로가 길어 약 한 시간 정도 걸어야 합니다. 다른 방법은 문보트나 수상택시를 타는 방법입니다. 센트럴파크 한 가운데는 인공으로 조성된 강이 흐르는 데 이 강을 따라 교통편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뷰를 직접 카메라로 담기에는 산책로를 따라 가는 걸 추천합니다. 주변의 예쁜 건축물들을 가까이 가서 찍을 수 있기 때문이죠.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 걷는 맛도 충분합니다. 이 길은 송도 센트럴파크 데이트 코스로도 이미 정평이 나있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코스 (야경 명소)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명소 5곳을 소개합니다. 제가 산책로 코스를 따라 걸으며 직접 촬영한 곳들입니다.

 

오라카이 호텔

송도-오라카이-호텔-야경
송도-센트럴파크-오라카이-야경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명소 제 1경은 송도 오라카이 호텔입니다. 오라카이 호텔은 문보트 선착장 인근에 나홀로 우뚝 솟아있는 빌딩입니다. 이 일대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라 송도 센트럴파크 산책 코스 어디서나 보이는 건물입니다. 제가 찍은 위치는 공원 중간 지점인 경원재 앰배서더 쪽입니다. 주변의 고층빌딩 보다도 압도적인 높이를 보여주기 때문에 올려다보게 되는 멋진 야경 뷰를 보여줍니다. 

 

송도 한옥마을

송도-센트럴파크-한옥마을-야경

두 번째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장소로는 한옥마을입니다. 송도 한옥마을은 공원 안에 한옥으로 지어진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이 있는 곳으로, 주변의 식당과 카페들도 한옥으로 지어져 한옥마을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코스 한 가운데 위치하여 걷다보면 반드시 지나치게 되는 곳입니다. 주변 빌딩 숲 사이로 고즈넉한 한옥이 자리잡은 경치가 인상적인 곳으로 밤이 되면 불빛들이 어우려져 더욱 멋진 야경을 만들어 냅니다. 

 

브릿지

송도-센트럴파크-다리-야경
송도-센트럴파크-브릿지-야경

다음 송도 센트럴파크 코스 추천은 특정 건물이 아니라 산책로를 걷다보면 지나게 되는 다리(브릿지)들입니다. 앞서 공원안에 인공 강이 흐른다고 말씀드렸는데, 이 강을 건너기 위한 다리가 총 3곳이 있습니다. 각각의 다리가 서로 디자인을 하고 있어, 밤이 되면 이 다리들도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뷰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됩니다. 제가 찍은 곳은 G타워 부근 쪽의 다리인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조명을 설치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송도 트라이볼 (Tribowl)

송도-센트럴파크-트라이볼-야경
송도-센트럴파크-트라이볼-야경

트라이볼은 호수 위에 떠 있는 UFO의 모습을 하고 있어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건축물 중에 탑에 꼽히는 건축물입니다. 저역이 되면 호수에 라이트를 설치하여 트라이볼 중간에 들어가서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아니였지만 시기에 따라 건물 자체에 빛을 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트라이볼은 센트럴파크를 넘어서 송도를 대표하는 건축물이기 때문에 송도 센트럴파크 코스 일정에 반드시 포함시켜 둘러보시기를 바랍니다.

 

문보트 (Moon Boat)

송도-센트럴파크-문보트-야경
송도-센트럴파크-문보트-야경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뷰 마지막은 문보트입니다. 문보트는 이름 그대로 달 모양을 한 보트인데 밤이 되면 보트의 조명이 켜져 강 위로 수 많은 달들이 펼쳐지는 경관을 보여줍니다. 문보트는 송도 센트럴파크 인기 코스로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날씨가 추워 타는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날씨 좋은 주말에는 대기만 2시간을 해야할 정도라고 합니다. 센트럴파크를 병풍처럼 둘러싼 건축물과 어우러진 문보트의 야경은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합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여행 Tip

  • 송도 센트럴파크 인근의 건축물들은 상업지구가 많습니다. 따라서 주말보다 평일의 야경이 더 화려합니다.
  • 송도는 해안가에 위치하여 해무가 끼거나 날씨가 흐린 날도 많습니다. 사전에 날씨 확인은 필수!

 


지금까지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코스 추천이었습니다. 야경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